mobile background

TRAIL RACE

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대회안내

장수트레일레이스는 전북 장수군에서 열리는 트레일러닝 대회입니다. 장수군에 거주하는 청년 트레일러너가 만든 대회로, 천혜 자연을 간직한 장수군을 알리고자 하는 염원과 함께 2022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산, 숲길, 계곡, 농촌 마을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설계되었고, 입문자부터 울트라 트레일러너를 위한 코스까지 자신을 찾아 떠나는 단계별 여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회명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대회 일정2025년 4월 4일 (금) ~ 4월 6일 (일)
접수 일정2024년 12월 16일 (월) 14:00 ~ 2025년 2월 10일 (월) 18:00
스폰서스카르파 등
대회 장소 
(집결지)
장수종합경기장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장수읍 한누리로 378)
  • 20K 코스는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셔틀버스로 무룡고개로 이동 후 레이스 출발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대회 종목
& 참가비
70K: 180,000원
38K-J: 120,000원
38K-P: 110,000원
20K: 90,000원
5K: 40,000원
4K-VT: 20,000원
시상70K, 38K-J, 38K-P, 20K 부문 남녀 1~5위까지 시상
5K, 4K-VT 부문 남녀 1~3위까지 시상
포인트[ITRA Points]
70K: 3 points, 38K-J: 2 points, 38K-P: 2 points, 20K: 1 point
[UTMB INDEX]
70K: 100K index, 38K-J: 50K index, 38K-P: 50K index, 20K: 20K index
주최/주관락앤런
후원장수군, 행정안전부

숙박한국농업연수원, 누리파크캠핑장
교통서울 지역 셔틀버스 운영

대회일정

1. 배번 및 레이스팩 수령


장소 : 장수종합경기장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장수읍 한누리로 378)


70K : 4월 4일(금) 15:00~23:00, 4월 5일(토) 5:00~6:20

38K-J : 4월 4일(금) 15:00~23:00, 4월 5일(토) 6:00~7:20

38K-P : 4월 4일(금) 15:00~23:00, 4월 5일(토) 5:00~6:20

20K : 4월 4일(금) 15:00~23:00, 4월 5일(토) 7:00~9:00

5K : 4월 6일 (일) 07:00~08:30

4K-VT : 4월 4일 (금) 08:00~09:30


*배번 및 레이스팩 수령 시 신분증 및 필수장비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출발 시간


70K : 4월 5일(토) 7:00

38K-J : 4월 5일(토) Wave A 8:00 / Wave B 8:10

38K-P : 4월 5일(토) 7:00

20K : 4월 5일(토) 9:30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셔틀버스 탑승), Wave A 11:00 / Wave B 11:10 (무룡고개에서 레이스 출발)

5K : 4월 6일(일) 9:00

4K-VT : 4월 4일(금) 10:00



3. 종료 시간







70K : 4월 6일(일) 2:00

38K-J : 4월 5일(토) Wave A 19:00 / Wave B 19:10

38K-P : 4월 5일(토) 17:00

20K : 4월 5일(토) Wave A 18:00 Wave B 18:10

5K : 4월 6일(일) 11:00

4K-VT : 4월 4일(금) 11:30



4. 시상식


70K : 4월 5일(토) 18:00

38K-J / 38K-P / 20K : 4월 5일(토) 16:00

5K : 4월 6일(일) 10:00

4K-VT : 4월 4일(금) 11:30 (장소: 논개활공장, 마지막 주자 골인 후 시상식 진행)


*시상식 시간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엑스포 운영시간


(추후 공지 예정)



코스


mobile background

JTR 4K-VT

FRI APR 4 2025, 10AM

4.1km   |   +500m   |   1hour 30min

LEARN MORE

JTR 5K

SUN APR 6 2025, 9AM

5km   |   +143m   |   2hours

LEARN MORE

JTR 20K

SAT APR 5 2025, 11AM










20.1km   |   +1,153m   |   6hours

LEARN MORE

JTR 38K-P

SAT APR 5 2025, 7AM










38.7km   |   +2,431m   |   10hours

LEARN MORE

JTR 38K-J

SAT APR 5 2025, 8AM










38.8km   |   +2,742m   |   11hours

LEARN MORE

JTR 70K

SAT APR 5 2025, 7AM










68.5km   |   +4,565m   |   19hours

LEARN MORE

대회규정

모든 참가자는 아래 대회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참가신청 시 동의해야 합니다.

1. 참가 자격

만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에 한하여 대회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회 참가에 신체적으로 무리가 없어야 하며,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출전할 수 없습니다. 전 코스를 지도와 GPX 파일을 활용해 스스로 헤매지 않고 제한 시간내에 완주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대회 참가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본인의 책임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단, 5K 코스는 참가 자격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2. 배번 및 기념품 수령

모든 참가자는 배번과 기념품을 대회 현장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하며, 대리 수령은 불가합니다. 수령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3. 배번 착용 규정

모든 참가자는 본인의 배번을 착용하고 대회에 참가해야 합니다. 배번은 대회 중 항상 옷 바깥의 전면부에 부착해야 하며, 배번이 보이지 않거나 규정대로 부착되지 않을 경우 주최 측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배번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코스 숙지

모든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공지된 GPX 파일, 코스맵을 활용하여 대회 코스 정보를 사전에 숙지해야 합니다. 대회 중에는 표시된 코스를 반드시 따라야 하며, 지름길 이용은 금지됩니다. 코스 이탈 시 실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정보 미숙지로 인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정시 출발

대회는 정시 시작이 기준이며, 물품 보관 및 지각 등의 이유로 출발이 늦어질 경우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불이익은 선수 본인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6. 준자급자족 대회

본 대회는 준자급자족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최 측은 코스 중 지정된 체크포인트에서 보급소를 운영하지만, 참가자는 긴급 상황에 대비해 필요한 물품을 스스로 준비해야 합니다.

7. 부상 및 안전사고 예방

모든 참가자는 레이스 중 부상 및 안전사고에 대해 스스로 주의해야 합니다.


8. 필수 장비 준비

모든 참가자는 대회에서 지정한 필수 장비를 필히 준비해야 합니다. 필수 장비 목록은 대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 장비는 대회 중 항상 소지해야 하며, 무작위 장비 검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필수 장비를 미지참한 참가자에게는 위반 정도에 따라 패널티를 부여하거나 실격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CP(체크포인트) 운영

체크포인트는 참가자들이 코스 중간에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공식 지원 및 관리 지점입니다. 체크포인트 위치는 코스맵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가자 진행 확인

    • 참가자가 지정된 코스를 정확히 따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
    • 기록을 통해 경기 진행 상황 및 통과 시간을 추적.
    • 체크포인트를 통과하지 않는 경우 실격 처리.
  2. 보급 및 지원

    • 참가자에게 물, 음료, 간단한 간식 등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보급품 제공. 제공되는 보급품은 참가자만 이용 가능하며, 준비된 보급품이 모두 소진될 경우 추가 보급을 보장하지 않음.
    • 필요 시 휴식 및 재정비를 위한 공간 마련.
  3. 안전 관리

    • 참가자의 건강 상태와 안전을 확인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해 응급처치를 지원.
    • 대회 중 부상자나 중도 포기자를 관리하고 필요한 조치를 수행.
  4. 컷오프 시간 관리

    • 참가자가 지정된 시간 내에 체크포인트를 통과하지 못하면 대회에서 제외(DNF) 처리.


10. 중도 포기 (DNF)

DNF (Did Not Finish) 정의

DNF는 "Did Not Finish", 즉 완주하지 못함을 의미하며, 대회 중도 포기자를 나타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DNF로 처리됩니다:

  1. 컷오프 시간 초과

    • 각 체크포인트 또는 완주 시간 내에 통과하지 못한 경우.
  2. 스스로 중도 포기

    • 참가자가 자발적으로 대회를 중단하고 공식적으로 포기 의사를 밝힌 경우.
  3. 의료적 판단에 따른 중단

    • 대회 중 건강 이상으로 인해 의료진 또는 대회 관계자가 안전을 위해 참가를 중단시킨 경우.
  4. 규정 위반에 따른 중단

    • 대회 규정을 위반하여 실격 처리된 경우.

대회를 중도 포기하려는 경우, 참가자는 반드시 가장 가까운 체크포인트 또는 비상연락망을 통해 주최측에 중도 포기 의사를 알려야 합니다.


11. DNF 대응 방안

체크포인트에서 중도 포기한 경우, 대회장으로 복귀하는 수송 차량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도 포기자는 대회장까지 스스로 복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12. 시상 및 기록

종목별 남녀 1~5위에게 시상이 이루어지며, 기록은 NET TIME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필수 장비 검사에서 페널티를 받거나 실격 처리된 경우, 도핑 검사에서 금지 약물 사용이 적발된 경우, 코스 규정 위반 및 기타 대회 규칙 위반 시 시상에서 제외됩니다. 


13. 환경 보호

대회 주최 측과 참가자는 환경 보호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대회 진행 중 발생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의 원칙을 준수합니다.

  1. 일회용품 사용 지양
    • 대회에서는 일회용 컵, 접시, 수저 등 일회용 물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참가자는 개인 물병, 컵, 식기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2. 쓰레기 투기 금지

    • 대회 코스에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며, 적발 시 시간 페널티 또는 실격 처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쓰레기는 반드시 수거하여 체크포인트나 행사장 등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 합니다.


14. 응급 상황 대응

참가자가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경우, 아래의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합니다.

  1. 배번에 기재되어 있는 비상연락망으로 전화하여 부상을 알림
  2. 대회 상황실에 연락을 취할 수 없다면, 119에 직접 연락 (산악 구간에서는 휴대전화 통신이 어려울 수 있음)
  3. 다른 참가자에게 구조대 요청
  4. 가능하다면 응급 처치 지점(가까운 CP)까지 직접 이동 (구조대를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음)
  5. 구조를 요청한 선수는 구조대가 현장에서 판단한 결정에 따름


15. 보험

대회 주최 측은 행사 주최자책임보상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나, 참가자 개인의 상해 사고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개인적인 상해 및 사고에 대비해 별도의 개인 보험에 가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16. 외부 지원

외부 지원은 지정된 체크포인트(서포터존)에서만 허용됩니다. 참가자는 서포터존 외부에서의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체크포인트 외부에서의 지원은 응급 상황을 제외하고 금지됩니다.


17. 도핑 및 금지 약물 사용

도핑 및 금지 약물 사용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도핑 적발 시 즉시 실격 처리되며, 향후 대회 참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8. 천재지변 및 기상 악화로 인한 대회 취소 및 중단

천재지변 및 기상 악화로 인해 대회가 취소되거나 중단될 경우, 참가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참가자는 이에 동의하고 참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19. 참가 취소 및 환불 규정

참가 취소 및 환불은 대회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되며,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는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이름 변경 및 양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대회 이후 기념품은 주최 측이 공지한 기간 내에 신청한 경우에 한해 착불 택배 발송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및 수수료 기준

    • 결제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 (1월 20일 이후 결제 시 아래 기준 우선 적용)
    • 2025년 1월 19일: 취소 수수료 10,000원 공제 후 환불
    • 2025년 1월 20일 ~ 2월 9일: 참가비의 50% 환불
    • 2025년 2월 10일 이후: 환불 불가
  2. 환불 요청 방법

    • rocknrun.kr@gmail.com 을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시 필요 정보 : 이름, 연락처, 신청 종목, 내용, 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받을 계좌번호와 은행, 예금주명
    • 환불 처리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7일이 소요됩니다.
  3. 기타 유의사항

    • 참가권 양도는 불가하며, 환불 요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 접수 시 환불 규정을 충분히 확인한 뒤 참가 신청 바랍니다.


20. 초상권 및 마케팅 동의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하는 순간, 주최측이 대회 중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초상권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필수장비

  • 모든 참가자는 대회 중 필수장비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 필수장비는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참가자를 보호하고 성공적인 완주를 돕기 위한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 필수장비 미지참 시 실격 또는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권장장비는 참가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지참할 것을 권장합니다.

*대회 당일의 날씨와 현장 상황에 따라 필수 장비 목록이 변경될 수 있으니 대회 전일까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필수장비우천시필수권장장비

물품100K70K38K-J38K-P20K패널티
1베스트 or 벨트




실격
2트레일러닝화




+30분
3물통 1.0L 이상




실격
4개인컵




+30분
5방풍자켓




+30분
6방수자켓
(후드포함)





+30분
7긴팔상의




+30분
8방한바지




+30분
9방수바지




+30분
10장갑




+30분
11서바이벌 블랭킷
(은박담요)





실격
12붕대




+30분
13응급키트




+30분
14비상식량




실격
15호루라기




실격
16휴대폰




실격
17헤드랜턴




실격
18헤드랜턴 보조배터리




실격
19보조랜턴




실격
20안전등(점멸등)




+30분
21숟가락





22개인그릇





23버프 및 헤어밴드





24스틱





25스마트워치





26게이터





27선크림





28선글라스





29바세린





30스포츠테이핑





31보조배터리
(휴대폰충전)






32이 외의 안전용품






필수장비우천시필수권장장비
  • 베스트 or 벨트 : 필수장비와 기타 휴대 품목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트레일러닝 베스트 또는 허리벨트
    *바지에 부착된 허리벨트도 가능
  • 트레일러닝화 : 산악 지형에 적합한 접지 기능의 아웃솔을 가진 트레일러닝 전용신발
    *일반 조깅화, 러닝화는 불가하며, 제조사가 트레일러닝 전용으로 공식 명시한 제품 (등산화 가능)
  • 물통 1.0L 이상 : 소프트 플라스크 또는 개폐 가능한 마개가 있는 용기 1.0L 이상 (500ml 2개 이상)
    *1회용 생수병 사용 가능하나, 종료지점까지 상시 휴대해야 함
  • 개인컵 : TPU,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티타늄 등의 컵 사용 가능 (접이식 컵 권장)
    *단 1회용 종이컵은 허용되지 않으며, 물병과 별도로 지참해야 함
  • 방풍자켓 : 폴리에스터 및 나일론 소재로 제작된 바람 차단 전용 의류
    *1회용, 다회용 우의 및 비닐류는 허용되지 않음
  • 방수자켓 : 방수 심실링 처리된 전용 의류, 투과율 5,000mg/m²/24h 이상, 내수압 5,000mm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함
    *1회용, 다회용 우의 및 비닐류는 허용되지 않음
  • 긴팔상의 : 체온 유지와 땀 배출이 용이한 기능성 긴팔 상의
  • 방한바지 : 산악 환경에서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긴바지 (레깅스 가능)
  • 방수바지 : 비와 습기를 완벽히 차단할 수 있는 방수 기능의 긴바지, 방수 심실링 처리와 내수압 10,000mm 이상 권장.
  • 장갑 : 손 보호와 체온 유지를 위한 장갑
  • 서바이벌 블랑킷 : 은박 생존 담요, 최소 크기 130cm x 200cm 이상
  • 붕대 : 5cm X 3m 이상의 압박 붕대 또는 접착식 의료용 붕대
  • 응급키트 :  멸균 밴드(반창고) 5개 이상, 소독 알콜솜 5개 이상, 연고 1개 이상, 상처 보호용 드레싱 2개 이상, 비상용 진통제 또는 개인 처방약
  • 비상식량 : 에너지를 보충용 간편 식량(에너지바, 젤, 견과류 등) 300kcal 이상
  • 호루라기 : 구조용 소리가 멀리 전달되는 호루라기
  • 휴대폰 : 비상 연락처 저장, 배터리 충분히 충전, 여분 배터리 권장, 출발부터 종료 시까지 통화나 문자 연락 가능한 상태가 유지 되어야 함 (GPS 기능 활성화)
    *경기 도중 배터리 절약을 위해 비행기 모드 및 전원 꺼두기 금지
  • 헤드랜턴 : 최소 밝기 300루멘 이상, 10시간 이상 사용 가능
    *손전등 및 휴대폰 조명 대체 불가
  • 헤드랜턴 보조배터리 : 헤드랜턴의 보조배터리 (충전식의 경우 일반 보조배터리와 케이블)
  • 보조랜턴 : 최소 밝기 300루멘 이상, 10시간 이상 사용 가능
    * 헤드랜턴, 손전등 가능, 휴대폰 조명은 대체 불가.
  • 안전등(점멸등) : 야간 식별을 위한 점멸등
  • 숟가락 : 식사 및 응급 상황 대비용 휴대품

공지사항

장수트레일레이스 숙박/셔틀버스 예약 안내

안녕하세요, 락앤런입니다.

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숙박 및 셔틀버스 예약이 2025년 1월 16일(목) 오후 2시부터 진행됩니다.
원활한 대회 준비와 편리한 이동을 위해 사전에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1. 예약 시작 일시:

  • 2025년 1월 16일(목) 오후 2시

2. 예약 항목:

  1. 숙박: 한국농업연수원, 장수누리파크캠핑장, 한누리전당 산디관(실내체육관), 사과체육관
  2. 셔틀버스: 대회장-서울지역 이동을 위한 셔틀버스

3. 예약 방법:

4. 유의사항:

  •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을 꼭 확인하여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erms & Conditions ·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4 락앤런 All rights reserved.